티스토리 뷰

정보 나누기

블루투스 연결이 안될 때 하나의 해결방법

이상훈 퍼실리테이터 2017. 3. 15. 23:55

오늘 노트북 컴퓨터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는 테스트를 하는 과정에서 하나 해결방안을 찾았습니다. 검색을 하여 블로그에서 단서를 찾았는데 지금 찾아 보니 찾지를 못해 제가 기억나는 대로 더듬어 복기를 해 봅니다.


우선 제어판에서 장치관리자를 찾아 클릭합니다.


다음으로 블루투스 송수신장치에서 설치된 장치이름을 클릭하면 "라디오 정보"에 아무 것도 들어있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. 이것을 인텔사이트에 가서 다운로드를 하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송수신장치가 "라디오 정보"가 채워진 형태로 추가됩니다.


아래 네트워크 어댑터 정보에서 인텔이라 쓰여진 장치이름을 클릭한 후 "자세히" 탭을 클릭하여 해당 정보를 복사한 후 네이버 검색창에서 검색합니다.


검색을 하면 specifications 라는 항목이 나오는데 이를 클릭합니다.


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오고 이를 클릭합니다.


윈도우 버전에 맞는 항목을 선택하여 클릭합니다.


클릭한 후 컴퓨터 사양에 맞는 항목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설치하면 블루투스 송수신장치에 인텔 장치가 추가되고 "라디오 정보"가 입력되면서 블루투스 장치 아이콘이 생깁니다. 이때부터 블루투스 장치를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.


그런데 이 문제가 해결된 후에도 컴퓨터에 따라서 다른 컴퓨터는 블루투스 장치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는 것을 발견했습니다. 아마도 이미 설치된 드라이버와 충돌이 발생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짐작을 해 봅니다. 하지만 저의 노트북에서는 제대로 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.


이와 같이 복잡한 설명을 한 것은 이전에 사용하던 노트북에서도 블루투스를 인식하지 못했던 경험이 있어 저와 유사한 고민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하여 정리해 본 것입니다. 제가 도움을 받은 것처럼 다른 분들도 만약 제 블로그 포스팅을 읽어보고 블루투스 설치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.


댓글